:: Digital Story
 



작성자 admin 시간 2016-06-27 14:17:29
네이버

애플 이어팟(earpods)은 iphone5가 출시되면서 함께 발표된 번들 이어폰이다.

 

기본 형태는 오픈형 이어폰이지만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커널형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커널형 이어폰은 차음성은 뛰어나지만 폼팁 설계가 쉽지 않고 불편한 착용감이 문제될 수 있어 꺼려하는 소비자도 많다.

따라서 애플은 이어팟이 스마트폰용 번들 이어폰인 관계로 차음성을 포기하는대신 오픈형 베이스로 음질 관리를 위해 공을 들인 듯하다.

 

하단부 벤트를 통해 저음이 유난히 강조된 설계로 오픈형 타입의 단점인 저음부 약점을 어느정도 상쇄시켰다 볼 수 있겠다.

대체적인 평으로도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잡힌, 뛰어난 번들 이어폰이라는 게 중론이다.

 

CQd1PNPC1ELVx2Kg.jpg2CTHidP3TB2r3JG6.jpg

 

평범한 오픈형 이어폰이었던 전작 이어버드(earbud)에 비하면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이다.


5bnHIQT5xYyvvGIL.jpg

XV4BjUSpJqk55WST_1.jpg

 

이어팟(좌)의 컨트롤러 파트 사이즈가 전작 이어버드(우)에 비해 커졌다. 마이크는 홀이 뚫려 있는게 아니라 내장되어 있다.


ppIZCLOg2MAdOeeJ_1.jpg
bJLSjxXsjiluCvcb.jpg

 

리모트 컨트롤러는 간단히 3 버튼 구조로 되어 있다.


t3XlPuIFJDX1ZYrW.jpg
UJs6PWV6LGNKE5wH.jpg

방수를 위한 실링 처리가 보이고 'S262 9164'라고 마킹된 칩쳇은 통화용 마이크로폰.
VTNAh1wutKEaqahx.jpg
DWiBtVPUyEUFtAdA.jpg

 

대개의 스피커가 그렇듯 이어팟도 진동판, 보이스코일, 영구자석, 캐비넷으로 구성된다.


IbQ2wtFD6c2PiYAH.jpg

 

단, 독특하게도 진동판 소재가 펄프와 폴리머로 만들어졌다. 이는 번들 이어폰에선 전례없는 시도로 일반적으로는 값싸고 컨트롤하기 쉬운 PET가 쓰인다.


5jNmkOYCDrOWVvFC.jpg
VgKCaC2HBGiqa1pP.jpg

 

애플이 이어팟을 발표하면서 광고한 중, 저역이 강조된 설계는 이 펄프소재 진동판에서 기인한 듯 하다.


oDMrTiq3yg1p5XXU.jpg

 

위부터 순서대로 첫 이어버드, 1세대 이어버드, 이어팟 분해 사진.